20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 카테고리 없음
- 2022. 11. 20.
이제 드디어 내일 새벽에 개최국인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하는데요, 이번 월드컵은 한국대표팀의 경기가 꽤 괜찮은 시간대에 시작되어 다음날 출근에 큰 지장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이 환영할만합니다. 한국 대표팀은 H조로 배정되어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순으로 조별리그를 치르게 됩니다. 비록 손흥민 선수의 수술로 인해 출전 여부가 불투명 한 상황이지만, 나폴리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 포함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의 전력은 기대가 클 수밖에 없는 라인업입니다.
이번 월드컵 중계는 방송 3사에서 모두 진행하니 본인이 좋아하는 해설자의 방송을 선택하여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BC는 김성주와 안정환 조합이 8년 만에 뭉쳤고, KBS는 구자철 해설위원이 맡게 되었습니다. SBS는 박지성과 배성재 콤비에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주로 해설해 온 장지현 위원이 가세한다고 하니 이번 월드컵은 방송사간의 중계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대표팀은 조별예선 3경기 모두 행운의 빨간색 유니폼을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게다가 경기장간 이동시간도 짧아 경기장 적응 문제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어 최상의 기량으로 경기를 치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우루과이전
2022.11.24. 목 22:00
경기 장소 Education City Stadium
- 가나전
2022.11.28. 월 22:00
경기 장소 Education City Stadium
- 포르투갈전
2022.12.3. 토 00:00
경기 장소 Education City Stadium
지난 2002년 월드컵에서도 조별리그 3차전이 우승후보였던 포르투갈 전이었는데, 그 당시 박지성 선수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던 전적이 있어 이번 월드컵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단순히 피파랭킹만 보자면 우루과이(9위), 포르투갈(16위), 대한민국(28위), 가나(37위)의 순이고, 역대 전적은 우루과이와는 1승 1무 6패로 한국이 무척 열세에 있습니다. 가나 와는 3승 3패로 박빙이지만 아프리카 특유의 신체구조와 개인 기량이 뛰어나 피파랭킹이 낮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팀은 아닙니다. 하지만 H조의 최약체로 평가되고 있는 바 가나전은 무조건 승리로 가져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포르투갈과의 역대 전적은 2002년 월드컵 단 한 경기 뿐으로 우리가 1승을 기록하고 있어 압도적으로 우세(?)하다고 믿고 싶습니다. 포르투갈 대표팀의 세계적인 스타 호날두가 이번이 마지막 월드컵으로 출전할 예정인데요, 지난번 한국 방문 시에 노쇼로 우리 국민을 무시했던 것에 대해 우리 대표팀이 기필코 승리하여 속 시원한 복수를 이뤄주면 좋겠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피파랭킹이나 단순 예측을 넘어 뛰어난 정신력으로 항상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월드컵에서도 20년 만에 또다시 온 세계에 대한민국의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퇴근 후에 치맥과 함께 대~한~ 민국 외치며 뜨거운 응원으로 힘을 보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