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7 페이스리프트 모델별 옵션 및 색상 완벽 정리

반응형

 새롭게 출시된 BMW X7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12월 6일 자로 론칭되었습니다.

X7은 BMW의 럭셔리 플래그쉽 대형 SUV 차량으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변화되었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전면부 디자인부터 실내 인테리어 트림과 커브드 디스플레이까지 거의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가 있습니다. 신형 7시리즈 차량과 마찬가지로 분리형 헤드라이트를 채용하여 추후 BMW의 플래그쉽 모델의 전면부는 이러한 디자인으로 정착될 거라 예상됩니다. 그럼 어떻게 출시되었는지 디자인부터 옵션, 그리고 색상 조합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7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번에 출시된 X7 페이스리프트는 총 9가지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크게 엔진 타입별로 구분하면 <3,000cc 가솔린 모델인 40i 모델>과 <3,000cc 디젤 40d 모델>, 그리고 마지막으로 <4,400cc 가솔린 모델인 M60i 모델> 이렇게 3가지 타입으로 나눠집니다. 여기서 M60i 모델은 단일 모델로 6인승 모델로만 판매되며, 나머지 40i, 40d 모델은 각각 DPE트림과 M Sport트림으로 나뉘며 해당 트림별로 6인승 모델과 7인승 모델이 모두 적용되어 출시됩니다.

 

출시모델 별 가격 및 옵션 변경 사항

 

초기 출시된 모델은 M60i 모델을 제외하고 공통적으로 런플렛 타이어가 삭제되고 퍼포먼스 타이어가 적용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정규버전 대비 가격이 100만 원이 인상되었습니다. M60i 모델의 경우에는 브레이크 캘리퍼가 블루색상에서 블랙 색상으로 변경되고 풀 메리노 가죽이 적용되어 정규 출시예정 모델보다 250만 원의 가격인상이 된 상태입니다. 현재는 위 변경 된 옵션이 적용된 모델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기존 페이스리프트 이전 버전과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페리 이전버전 대비 옵션 변경 사항

 

 우선 차량의 크기는 이전 X7보다 전장은 5180mm 전고는 1835mm로 기존 대비 각각 30mm 커졌으며, 전폭과 휠 베이스는 동일합니다. 휠은 22인치가 적용되었는데 차량의 크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M Sport 트림에서는 7인승을 선택할 수 없었는데 이번 출시된 X7 페리부터는 엔진타입이나 트림과는 무관하게 모두 6인승, 7인승을 선택이 가능해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옵션에서도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되어 대형 SUV의 단점인 큰 회전반경을 최소화할 수 있어 차로가 좁은 곳에서의 유턴이나 코너링에서도 매우 만족스러운 운행이 가능합니다.

 

엔진 타입별 제원표

 

 실내에서 기존 X7차량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운전석에 'OS8'이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기존에 조금 아쉬웠던 인테리어를 굉장히 세련된 느낌으로 채워주고 있습니다. 다만 활용도가 높진 않았지만 2열에 적용되었던 후석 모니터는 모든 트림에서 삭제된 점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X7 페이스리프트 1열

 

그렇지만 모니터가 빠져서 인지 아래 사진을 보면 2열 공간이 기존 모델보다 훨씬 더 개방감 있어 보이고 넓어 보입니다. 여러 명이 탑승하고 장거리 운행을 해도 전혀 답답할 것 같지 않은 시원시원한 실내공간입니다. 사진엔 보이는 시트 색상은 메리노 가죽의 'Tartufo' 색상인데 너무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실제로 만져 보시면 굉장히 부드러운 재질로 명품백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가죽과 동일한 가죽이라고 합니다.

 

X7 페이스리프트 2열

 

 

 이번 페리 모델부터는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신규 외장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DPE와 M Spt 두 가지 트림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컬러는 <스카이 스크래퍼 그레이>, <블랙 사파이어>, <미네랄 화이트>, <맨하탄 메탈릭> 이렇게 4가지 컬러가 적용됩니다.

 

 

 트림 별로 전용컬러가 있는데 DPE 트림에만 적용되는 전용 컬러는 <블루 릿지 마운틴>, M Spt에만 적용되는 전용 컬러로는 <브루클린 그레이>가 있어 각 트림에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실내 시트 컬러는 기존 모델과 크게 변화되지는 않았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블랙', '커피', '타르투포', '아이보리화이트' 이렇게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단 '커피' 색상의 시트의 경우에는 트림에 관계없이 6인승 모델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는 점이 특이할만한 점입니다. 6인승 모델에 브라운 계열의 시트를 원하신다면 '타르투포' 색상의 시트를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휠 디자인도 트림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PE 휠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세차할 때는 조금 힘들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휠은 해당 트림을 선택 시 아래의 휠로 장착되어 출고되기 때문에 따로 변경하여 선택하실 수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휠 디자인도 차량을 선택할 때 중요시 생각하시기 때문에 트림별로 옵션차이나 크지 않은 경우에는 휠 디자인만으로도 트림 선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새로 출시된 BMW X7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역시나 BMW의 플래그쉽 SUV 답게 최상의 파워, 럭셔리함과 쾌적함, 그리고 독창적인 디자인 컨셉이 잘 어우러지는 점이 최근 출시된 여타 동급 차량들과는 확실한 차별성이 느껴집니다.

 

 현재는 꽤 오랜 기간 사전예약을 받았던 만큼 대기수요가 많아 계약을 한다 해도 출고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 차량입니다. 그러나 빠른 출고를 꼭 필요하신 경우라면 연락 주시면 믿기지 않을 만큼 빠른 출고가 가능할 수 있으니 상담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