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7 차량정보 및 투톤컬러 완벽 정리!!

반응형

 BMW에서 7년 만에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가 출시되며 글로벌 럭셔리카 부문에서 벤츠 S클래스에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절치부심하여 명예회복에 나선 모습이다. 7세대 BMW 7시리즈는 더욱 역동적이고 강렬해진 디자인과 성능,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한 첨단 기술로 무장했다.

 

 

   BMW i7은 이러한 7세대 7시리즈의 순수 전기차 버전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7시리즈는 가솔린 모델의 경우 모든 라인업이 후륜구동 모델인데 반해 유일하게 순수전기차인 i7 차량만 xDrive 사륜구동으로 출시된 점은 BMW에서 이번 7시리즈에서 가장 비중을 둔 모델이 아닐까 싶다.

 

 BMW i7 의 경쟁모델은 벤츠 EQS 모델이다. 이번 7시리즈가 경쟁사 모델 대비 크기나 출력,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조한 첨단 사양등이 우세한 점은 기존 모델 대비 눈에 띄게 변화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우선 기본적인 제원부터 살펴보자.

 

 

 이번 BMW i7은 'i7 xDrive 60' 한 가지 엔진 타입으로만 출시되었고, 디자인과 디테일에 차별화를 두어 <M Spt>와 <DPE>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그러나 초기 모델인지라 다양한 옵션 구성으로 나뉜 Launch Package 트림이 많아 어떤 옵션의 차이가 있는지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혼란스럽다.

 

 그러나 론칭패키지 차량의 경우 현재 수입된 재고가 대부분 소진되었고, 추후 재입고 예정이 없는 차량이므로 상세한 옵션은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아래는 DPE와 M Spt의 외관 디자인으로 각각 어떤 차이가 있고 본인에게 더 와닿는 디자인이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BMW i7은 럭셔리 순수전기 드라이빙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BMW의 미래 플래그십 모델로 혁신적인 신기술과 최고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준다. 어떤 신기술이 적용되었는지 알아보자.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BMW i7

 1열에는 운전석 12.3인치 인포메이션 모니터, 중앙 14.9인치 컨트롤 모니터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았다. 여기에는 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 편의성을 높였고, 최신 BMW OS8을 내장해 다양한 개인화 옵션과 직관적인 차량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15가지 컬러의 인터렉터바는 기존의 엠비언트 라이트와는 격이 다르다. 예술적인 크리스탈 디자인은 마치 LED디스플레이 같은 일루미네이션의 무빙은 너무 화려하여 입이 다물어 지질 않는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BMW i7

 

BMW 시어터 스크린은 31.3인치, 최대 32:9 비율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최대 8K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기본 적용되어 있는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까지 더해져 눈과 귀 모두를 황홀하게 만들어 준다.

 

 잠깐 시승해 볼 기회가 있어 음악을 들으며 VIP좌석에 다리를 쭉 뻗고 탑승해 보니 이런 호사가 또 있을까 싶었다. 삼성전자 사장단을 위한 차량으로 삼성에서 12대를 구입했다고 들었는데 이런 기술력의 차량을 매일 누릴 수 있는 그분들이 부럽기 그지없다.

 

BMW i7 2열 시트 탑승모습

 이번 i7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들 중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롤스로이스의 도장 기술을 활용한 'BMW 인디비주얼 투 톤(Two-tone) 페인트'라고 생각한다.

 

BMW 인디비주얼 투 톤 모델은 차량 상단과 하단부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색상으로 적용되는 모델이다. BMW가 투톤 모델을 적용한 것은 이번 7세대 뉴 7시리즈가 최초다. 고객은 차량의 외장 컬러뿐 아니라 차량 휠 디자인과 차량 내부의 트림, 시트 색상 그리고 익스테리어 라인까지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루프 컬러는 블랙 사파이어와 옥사이드 그레이 2가지 컬러만 선택할 수 있고 바디 색상은 루프컬러에 선택 한 동일한 컬러를 제외한 4가지의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블랙 사파이어 루프가 적용된 4가지 조합과 옥사이드 그레이 루프가 적용된 4가지 조합으로 총 8가지 색상의 투톤 조합이 가능하다.

 

먼저 블랙사파이어 루프가 적용된 조합의 컬러부터 살펴보자.

 

블랙사파이어 루프가 적용된 투 톤 컬러는 중후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을 준다. 개인적으로 옥사이드그레이가 적용 된 투 톤 조합이 좀 더 젊은 느낌을 주어 더 매력적인 듯하다.

 

아래는 옥사이드그레이 루프가 적용된 색상 조합이다.

 

 BMW 인디비주얼 투 톤 모델의 가격은 한시적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DPE 모델이 2억 4020만원, M Spt 모델이 2억 4320만원 이다.

 

 계약은 BMW온라인샵을 통한 온라인 계약만 받고 있고 계약금은 3천만원으로 일반 i7모델의 계약금이 500만원 인걸 감안했을 때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실제로 매장에 전시된 모델은 옥사이드그레이 루프에 드라빗그레이 바디컬러의 투톤 컬러였는데 마치 롤스로이스를 보는 것 같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재 사전계약 대기로 인해 출고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는 차종이지만 "사전계약 취소건이 발생할 경우 가장 빠르게 출고"를 도와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있사오니 BMW i7 차량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