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테릭스 제품(라인)별 종류와 특징 및 계절 필수 아이템!!

반응형

 아크테릭스는 1989년에 '락솔리드'라는 이름으로 캐나다에서 탄생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역사가 그리 길지는 않지만 아웃도어로서의 기능적인 요소를 잘 갖추었고 좋은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그 명성을 높이고 있다. 1991년부터 아크테릭스라는 이름으로 변경했다.

 

 아크테릭스라는 브랜드 네임은 시조새의 학명인 아키옵터릭스의 줄임말로 시조새가 날개를 갖은 조류로 진화한 것처럼 아크테릭스라는 브랜드도 진화를 통해 새롭게 거듭나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고 한다. 그래서 브랜드 마크도 시조새의 화석을 본떠서 만들었다.

 

<시조새 화석을 본뜬 아크테릭스 로고>

 

 요즘 어느 레포츠를 즐기든 트랜드에 뒤쳐지면 아재 소리 듣기 십상이라 등산을 하면서도 산행하는 사람들의 의상과 소품에 유독 눈이 가게 된다. 특히 아크테릭스는 고프코어룩(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하여 연출하는 스타일)으로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최근 삼성 이재용회장이 아크테릭스 패딩을 입은 모습이 포착되어 일반인들도 아크테릭스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삼성 이재용회장이 입은 아크테릭스 패딩>

 

 그런데 아크테릭스를 처음 접한 분들은 다소 생소한 제품명과 그 뒤에 붙는 코드들이 어떤 의미인지 몰라 제품을 선택하기 쉽지 않다. 이에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고자 한다.

 

 보통 아톰, 베타, 제타 등의 네임은 그 제품이 어느 활동에 적합한 옷인지를 보여주는 것이고, 뒤에 붙는 알파벳은 해당 제품의 기능과 용도를 설명하는 코드이다.

 

 

<PRODUCT FAMILY>

ALPHA(알파) : 전문 클라이머에 초점을 맞춘 제품 (쉘 : 기상변화 대비용)

 

BETA(베타) : 모든 종류의 등반 및 멀티 스포츠를 위한 제품 (쉘 : 기상변화 대비용) 

 

DELTA(델타) : 통기성이 뛰어난 미드 레이어 폴리스 제품 (미드레이어 : 운행용)

 

GAMMA(감마) : 통기성과 활동성이 좋은 소프트셀 제품 (미드레이어 : 운행용)

 

RHO(로) : 뛰어난 보온성과 땀 흡수력의 베이스 레이어 제품 (베이스레이어)

 

SIGMA(시그마) : 신축성을 갖추어 편안하며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하는 초경량 제품 (아웃레이어 : 운행용)

 

ZETA(제타) : 하이킹과 트레킹에 특화된 디자인, 착용감고 투습성능이 우수한 제품 (쉘 : 단종됨)

 

ATOM(아톰) : 보온 및 발수 성능이 우수한 합성소재 제품 (미드레이어 : 보온용)

 

PROTON(프로톤) : 보온과 통기성이 우수한 겨울철 고강도 제품 (미드레이어 : 보온용)

 

 

<PRODUCT MODIFIERS>

AR : 모든 영역에서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올라운드형 제품 (추위를 많이 타지 않는다면 굳이 필요 없음)

 

FL : 격렬한 활동에 적합한 전문가용 제품 (빠르고 격렬한 산행에 적합)

 

IS : 우수한 기후대응력을 발휘하며 효과적으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우리나라에서 굳이 필요 없음)

 

LT : 고기능성의 미니멀한 디자인. 경량에도 높은 내구성과 활동성을 겸비한 제품 (우리나라 환경에 최적화!)

 

MX : 높은 내구성, 통기성, 활동성을 겸비해 기후 대응력이 뛰어난 제품 (고난도 산행용, 주로 감마제품 사용)

 

SV : 혹독한 기상 및 환경조건에 필요한 보온력 또는 레이어링 시스템을 가진 제품 (우리나라 필요 없음)

 

SL : 초경량의 내구적인 소재와 미니멀 디자인이 적용되며 부피를 줄여 휴대가 쉬운 제품 (산행 시 휴대)

 

 

위의 내용은 아크테릭스 공홈에 있는 서포트 자료인데, 막상 저 내용만 보면 이해가 쉽지 않을 것 같아 추가설명을 적어두었다.

 

또한 몇 가지 예로 설명해 드린다면, 알파SV 라는 제품은 알파=용도, SV=재질을 뜻한다고 보면 된다.

 

알파 - 목주변이 높고 쉘 제품으로 방풍에 초점

SV - 혹독한 날씨에 사용

 

결국 혹독하게 추운 날씨에 적합한 제품으로 우리나라 산행에서는 알파 자켓을 구입한다면 본인의 성향에 맞게 AR이나 LT 혹은 SL정도를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

 

<아크테릭스 캡>

 

 갖고 싶은 제품을 모두 구비해 놓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아크테릭스 제품 자체가 너무 고가인 데다, 한 달에 한두 번의 등산을 위해서 구입하기에는 가성비를 따지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계절별로 기능이 우수하고 흔히 많이들 입는 인기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자 한다.

 

- 봄/가을

자켓 : 스쿼미시, 감마LT

바지 : 감마LT, 감마AR, 감마SL

 

- 여름

셔츠 : 모투스SL

바지 : 펠리세이드, 감마LT

 

- 겨울

자켓 : 아톰LT 또는 프로톤LT (아톰은 구형 경량패딩으로 보면 되고 프로톤이 핏이나 기능성이 조금 더 좋다)

쉘자켓 : 베타SL 또는 베타LT

바지 : 감마MX

 

사실 계절별로 셔츠나 자켓으로 나누는 것이 아닌 레이어링 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을 해야 하지만 아크테릭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조금 알기 쉽게 설명드리는 것이니 레이어드 시스템에 대한 부분을 잘 이해하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위에 안내드린 제품은 정말 인기가 많아 하나씩 있으면 그 활용도가 높은 제품위주로 안내했지만 사실 더 좋은 많은 제품들이 많이 있으며 본인의 등산 성향이나 체질에 맞는 제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최근 국내에 아크테릭스 가격이 많이 올라 갖고 싶은 제품들을 구입하기가 조금 부담스러워졌다. 그러나 번거롭더라도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국내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니 구입 전 한 번쯤 검색해 보시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겨울철 산행은 눈과 낮은 기온으로 인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아이젠 등의 안전장비는 사전에 꼭 챙기시길 바란다. 그럼 즐거운 산행되시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